공지사항

공지사항의 번호,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의 정보

[신년사] 2019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 새해인사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9-01-02 조회수 : 634

하림그룹 임직원 여러분!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내・외 현장과 바다에서 일하는 모든 하림그룹 임직원 여러분들께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 한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우리는 우리의 길을 당당히 걸었고 그 길에서 많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한마음으로 동행해주신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임직원 여러분!

 

올해에도 어김없이 많은 변화와 새로운 장애물들이 우리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성장의 터널속에 갇힌 우리 경제는 뚜렷한 활로를 찾지 못하고 있으며 기업활동에 우호적인 여건이 만들어지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불확실성은 극복해야 하고 도전적인 상황들은 헤쳐 나가는 것이 기업경영의 본질입니다. 어떤 상황속에서도 시장 경쟁은 벌어지고 기업활동은 끊임없이 계속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오래전부터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어떠한 외부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원칙과 시스템을 만들어 왔습니다.

윤리는 사회를 이루며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도덕적 행동 원리이자 체계입니다.

윤리는 누구나 말할 수 있으나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면 공허한 슬로건에 불과하며, 실천될 때 비로소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윤리경영은, 윤리를 경영적 판단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행동의 원리로 삼고자 하는 것입니다.

윤리적 행동의 가장 기본적인 단계는 법질서 준수입니다.

법과 제도는 공동체가 합의한 기초적인 약속이며 이를 지키는 것으로부터 윤리적 행동은 시작되는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윤리적 행동은 유혹에 빠지지 않는 용기이자 긍지와 자부심이며 고통의 순간들을 버텨내는 인내의 힘이 될 것입니다.

윤리적 행동은 또한 조직내 상하좌우의 소통과 공감, 거래에 있어서 배려와 협업, 이해관계자와의 동반과 상생으로 이어집니다.

윤리경영과 윤리적 행동은 하림그룹을 가치있는 기업으로 이끌어가는 좌표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하림그룹의 기업문화로 정착 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하림그룹 가족 여러분!

 

우리는 건강한 식품을 만들고 우리의 가축과 반려동물, 고객과 사회의 건강을 지키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건강한 식품의 본질이 신선함에 있으며 식품의 신선함이야말로 우리가 지켜내야 할 최고의 가치임을 강조해왔습니다.

이를 위해 자연에서 식탁으로 이어지는 식품사슬의 통합관리 시스템을 연마해 왔고 새로 진출한 펫푸드 시장에서 우리의 철학과 역량을 입증해 보였습니다.

지난해 착공했던 하림푸드콤플렉스에서도 머지않아 Nature’s Sensation의 식품철학을 담은 제품들을 생산하여 고객의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신선함을 본질로 하는 건강한 식품을 통해 ‘하나된 건강’을 이루려는 우리의 노력은 식품시장에서 새로운 가치와 경쟁력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우리는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고객의 요구를 한 발 앞서 받아들여 선제적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오늘날 가장 강력한 시장 변화는 디지털 혁신입니다.

디지털 신기술들이 시장과 산업과 생활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모든 문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해결해야 하는 시대가 전개되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공정에서는 최적의 프로세스가 구축 실행되어야 하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정교하게 이뤄져야 합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디지털 데이터가 수집되고 분석되고 배분되어 경영의 언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데이터 자체가 원자재가 되고 자산이 되는 시대가 눈앞에 펼쳐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변화에 맞춰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디지털 활용능력을 기르는데 힘을 쏟아야 할 것입니다.

 

 

하림가족 여러분!

 

시장의 작동원리는 자연의 질서에 어긋나지 않습니다. 자연의 운행원리는 물이 흐르는 것과 같은 단순함이며 극도의 효율입니다.

4차산업 혁명에 따른 시장의 변화도 고객의 요구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쉽고 빠르고 편하게’라는 자연스러운 흐름과 군더더기를 없애 효율을 고도화하려는 변화인 것입니다.

관행에 의존하고, 관성을 방치하고, 안주를 즐긴다면 변화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곧 잊혀지는 존재가 되고 말 것입니다.

단순함을 추구하며 끝없이 도전하는 하림그룹의 철학과 정신은 변화에 대한 적응이자 지속가능한 성장의 원리입니다.

 

 

하림그룹 가족 여러분!

 

우리는 자연 질서에 순응하는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윤리적 행동을 바탕으로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하나된 건강(One Health)’을 추구하며 종합식품기업으로서 경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이러한 다짐들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2019년 한 해에도 바르고 힘차게 나아갑시다.

세계 곳곳을 항해하는 해상 근무자 여러분, 국내는 물론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필리핀 인도 중국 미국 등 해외 사업장의 하림가족 여러분, 각자의 희망을 꼭 이루시고 건강하며 행복한 한 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하림그룹 모든 임직원들과 가정마다에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올 한해 내내 항상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2일

 

하림그룹 회장 김 홍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