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의 번호,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의 정보

[보도자료] 팬오션, 피브리아 우드펄프 전용선 명명식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9-01-15 조회수 : 553

DUNNII호 명명식 기념 촬영 (첫번째줄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5번째 부터 추성엽 대표님, 최양운 기관장님, 고송심 대모님)

 

팬오션, 피브리아 우드펄프 전용선 명명식 개최

 

- 15일 장수성 양쯔장 조선소에서 ‘DUNNII’호 명명식

- 2017년 브라질 피브리아社와 체결한 15년 장기운송계약 투입

 

팬오션은 15일 중국 장수성에 위치한 양쯔장 조선소에서 팬오션 추성엽 대표이사 이하 회사 및 조선소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만 2천톤(재화중량톤)급 OHGC(Open Hatch General Cargo)선박 명명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조선은 대모로 나선 팬오션 최양운 기관장의 부인 고송심씨에 의해 ‘DUNNII’호로 명명되었다. 최양운 기관장의 근속 30년을 축하함과 동시에 그 동안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최양운 기관장의 부인을 대모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일 명명된 이 선박은 올해 첫번째로 인도되는 선박인 동시에 팬오션이 하림그룹 편입 이후, 처음으로 발주한 5척의 OHGC 선박 중 첫번째로 인도되는 선박이라는 점에서 의의를 가진다. 팬오션은 지난 2017년 1월말에 피브리아社와 약 6.4억불 규모의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팬오션은 이번 ‘DUNNII’호 인도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순차적으로 총 5척(‘DUNNII’호 포함)을 인도 받아 향후 15년 동안 연간 약 200만톤의 추가 물량을 확보할 것으로 알려졌다.

 

팬오션은 이번 신조선 인도를 시작으로 피브리아 및 발레 등을 포함한 장기계약 수행을 위해 향후 총 19척의 선박을 추가로 인도 받을 예정이며, 이를 통해 선대 경쟁력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팬오션 관계자는 “이번 선박 인도는 ‘첫번째’라는 상징적이면서 함축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며, “대외 여건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 하에서, 올 해 첫 걸음을 안정적 신규 수익 기반 창출로 시작한 만큼 올 한 해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